티스토리 뷰
목차
손흥민이 시즌 9호 도움을 기록하며 노팅엄과의 승리에 큰 기여를 했습니다. 오늘 도움으로 손흥민은 시즌 10-10 고지에 한걸음 더 다가섰고, 토트넘은 리그 4위로 올라서며 챔피언스리그 출전에 청신호가 들어왔습니다. 오늘 손흥민의 활약상과 노팅엄과의 경기를 리뷰해 보겠습니다.
경기 요약
토트넘은 홈에서 열린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2023/24 시즌 32라운드 경기 노팅엄 포레스트와의 경기에서 3-1로 승리했습니다. 승점 60점을 기록한 토트넘은 아스톤 빌라에 골득실에서 앞서며 4위로 올라섰습니다. 이 경기에서 손흥민 선수는 후반 8분 판 더 펜이 역전 결승골을 넣는 데 도움을 기록, 시즌 9 도움을 기록했습니다.(15골 9 도움)
경기는 토트넘의 우세가 예상되었으며, 예상대로 경기 초반은 토트넘이 노팅엄을 강하게 밀어붙였습니다. 하지만 기대와 달리 골은 터지지 않았으며, 전반 15분에 상대 자책골로 1대 0으로 앞서갔습니다. 이후 계속해서 추가골을 노렸지만 실패했고, 반대로 전반 27분 상대 역습에 동점골을 허용했습니다. 두 팀은 일진일퇴를 거듭했지만 추가골 없이 전반을 마무리했습니다. 토트넘 입장에서는 시간이 지날수록 수비가 흔들리며 아쉬운 모습을 많이 보여준 전반이었습니다.
후반전은 토트넘이 연속골을 넣으면서 주도권을 가져왔습니다. 특히 손흥민 선수는 후반 8반 미키 판 더 펜의 역전골에 도움을 기록했으며, 이 골은 결승골이 되었습니다. 후반 13분 토트넘의 페드로 포로가 추가골을 넣었으며, 수비불안이 있었지만 상대에게 골은 허용하지 않으며 경기는 3대 1로 마무리되었습니다.
손흥민 활약
손흥민은 경기 최우수 선수 투표에서 페드로 포로, 미키 판 더 펜을 제치며 노팅엄전 최우수 선수로 뽑혔습니다. 또 손흥민 선수는 비록 골은 기록하지 못했지만 1 도움을 기록하며 선두그룹과 1개 차이를 기록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도움 1위는 올리 왓킨스(애스턴빌라), 키에언 트리피어(뉴캐슬유나이티드), 파트칼 그로스(브라이턴앤드호브앨비언) 3명입니다. 앞으로 도움 1개를 추가하면 10-10 고지도 달성하게 됩니다. 앞으로 7경기가 남아있어서 충분히 달성할 것으로 보입니다.